겁재합살 양인합살이란 겁재운에 칠살(편관)이 해결된다
대운이나 세운에서 겁재가 올 때 겁재합살, 양인합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겁재(양인)는 쟁재를 부르는 흉신입니다.
편관(칠살)은 나를 희생하게 만드는 흉신이고요.
겁재합살(양인합살)이란?
사주팔자 일간의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중에서 甲(갑), 丙(병), 戊(무), 庚(경), 壬(임) 등의 양일간의 겁재는 편관과 "합" 을 하는데 이를 겁재합살 또는 양인합살이라고 합니다. (양인은 겁재의 다른 말)
다시 말해서 겁재합살은 일간의 오행이 양(+)일 때만 성립되고 음일간인 을(乙), 정(丁), 기(己), 신(辛), 계(癸) 등일 때는 성립되지 않습니다.
예로... 일간이 갑목(甲 - 양)인데 오행이 같고 음양이 다른 을목(乙 - 음)이나 묘목(卯 - 음)이 있으면 겁재가 성립됩니다.
일간이 갑목(甲 - 양)인데 일간을 극하는 오행이면서 음양도 같은 경금(庚 - 양)과 신금(申 - 양)이 있으면 편관이 성립됩니다.
갑목(甲 - 양)에게 을목(乙 - 음)은 겁재이고 경금(庚 - 양)은 편관입니다.
이 을목(乙 - 음)과 경금(庚 - 양)이 乙庚으로 합(合) 되면 날강도였던 겁재가 갑자기 해결사가 돼서 편관(칠살)의 어려움, 시련, 고통 등을 해결해 줍니다.
그리고 편관도 겁재의 재탈을 막아 주고요.
➦ 편관 때문에 인생이 힘들어... 겁재야 칠살을 해결해 주고 가... 그럼 편관 너도 겁재가 함부로 날뛰지 못하도록 제어해 줘... 알았어... 상부상조해... 하는 격입니다.
생각지도 않은 귀인이 찾아와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요.
또한 겁재합살은 직업운도... 사업운도... 재물운도 상승하는 시기가 될 것이니 준비도 잘 해야 하고 적극성도 띠어야 합니다.
합살됐다고 겁재가 다 알아서 해줄 거라는 기대는 버려야 합니다. 내가 뭔가 액션을 취하고 노력했을 때 문제가 해결되고 기회도 온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Tags: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