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재운이 올 때 관성을 봐야 성공과 재물이 보인다

겁재운이 올 때 관성을 봐야 성공과 재물이 보인다

겁재운이 올 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겁재운이 올 때


겁재는 일간(나)과 오행이 같으면서 음양이 다른 것으로 재물을 겁탈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겁재운이 올 때 사주원국에 "관성"이 있는지를 먼저 보자입니다.

1. 겁재가 없는데 겁재운이 올 때

사주 원국에 겁재가 없는데 대운이나 세운에서 겁재가 올 때 일간(나)의 힘이 빵빵 샘솟게 됩니다.

일간이 힘이 생겨서 에너지가 넘치니 무언가를 시도하려고 계획하고 노력합니다.

겁재가 없는데 겁재운이 올 때

노력 여하에 따라 성취, 성공하고 재물도 따르게 되지만 욕심, 탐욕이 지나치거나 게을리하면 실패할 수 있습니다.
겁재가 사람이면 귀인이 들어와서 나를 돕고 경쟁가가 들어오면 나를 힘들게 합니다.


예로... 비겁(비견, 겁재)을 극하는 관성(정관, 편관)이 있는데 겁재운이 들어오면 입학, 취업, 사업, 투자가 잘 되고 동업, 협력의 제안이 들어와도 사이좋게 돈을 나누게 됩니다.

하지만 비겁을 극하는 관성이 없는데 겁재운이 들어오면 겁재는 배신자가 되고 경쟁자가 돼서 나를 힘들게 하는 일마다 실패하게 됩니다.

무슨 일이든 벌이지 말고 현재 위치를 수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대운, 세운에서 겁재가 올 때 겁재를 극하는 관성이 사주 원국에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겁재가 흉으로 방방 날뛰지 못하게 관성이 극(제어, 관리) 하니 말입니다.


2. 겁재가 있는데 겁재운이 올 때

사주 원국에 겁재가 있는데 대운, 세운에서 겁재가 올 때 사주 원국에 재성(정재, 편재)이 있다면 쟁재, 재탈이 일어나게 됩니다.



➦ 겁재가 있는데 운에서 겁재가 또 온다... 이는 나와 경쟁하겠다... 나의 재성을 빼앗아가겠는 것입니다.

겁재가 있는데 겁재운이 올 때

내가 하는 모든 일에 대해서 경쟁과 투쟁이 있다는 것으로 재탈과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돈을 벌어도 남의 돈이 되고 투자를 해도 손실이 따르며 믿었던 사람이 배신, 배반 때리고 도망갑니다.

육친으로 재성은 아내이니 아내와 갈등이 있거나 아내가 외도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사주 원국에 관성(정관, 편관)이 있다면 재탈과 손실을 막을 수 있고 현모양처의 아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겁재가 2개 이상 많은데 관성이 하나다... 관성이 약하면 재탈이 생기고 내가 당한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3. 겁재는 편관과 싸운다.

사주 원국에 편관(칠살)이 있는데 운에서 겁재가 올 때 특히 양일간의 겁재는 꼬라지가 있어서 편관과 대항하면서 맞서 싸웁니다.


편관의 흉(칠살)함을 제어, 관리, 해결할 수 있지만 편관이 2개 이상 더 강하면 겁재가 더 뚜까맞습니다.

그렇지만 어느 정도는 편관의 흉함을 제어할 수는 있습니다.

겁재가 좋은 일도 하지만 겁재가 강하면 욕심, 자만이 강해지고 군겁쟁재가 날뛰니 그렇게 막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정리하자면 사주 원국에 관성이 있는 데 운에서 겁재가 온다... 무슨 일이든 욕심을 부려서 추진해야하고 관성이 없는데 운에서 겁재가 온다... 누구든 믿지 말고 몸 사리자입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