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거절 가치가 낮은 콘텐츠 해결방법

애드센스 승인거절 가치가 낮은 콘텐츠 해결방법

현재 운영하는 블로그스팟도 1, 2차에 가치가 낮은 콘테츠라며 애드센스 승인 거절됐다가 개선 후 3차에 애드센스 승인이 됐습니다.

가치가 낮은 콘텐츠 해결방법

애드센스 승인거절 사유들 중에서 가치가 낮은 콘텐츠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치가 낮은 콘텐츠
게시자 콘테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에서 "다음과 같은 화면에는 Google 게재 광고가 허용되지 않습니다"라며 3가지 사유가 나옵니다.

  •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
  • 아직 준비 중인 화면
  • 일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

이들 중에서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클릭해 보면

가치가 낮은 콘텐츠
가치가 낮은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가치가 없는 이해할 수 없는 콘텐츠"라며 예시로 필러 텍스트 또는 "ipsum lorem" 텍스트를 지목합니다.

사용자에게 가치가 없는 이해할 수 없는 콘텐츠는 쉽게 말해서 읽어도 전혀 도움이 안 되는 글이라는 뜻입니다.

애써서 쓴 글이 도움이 안 된다니...

그리고 필러 텍스트와 ipsum lorem 텍스트는 글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사용되는 인사말, 반복된 단어, 관련성 없는 문장, 제품 설명, 서비스 약관, 의학 전문 용어, 법적인 전문 용어 등을 가리킵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글들은 애드센스 승인에 방해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전문 용어 설명은 그대로 베껴서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더라도 명확하고 간결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치가 낮은 콘텐츠는 "블로그 정보가 부족하거나 블로그 독창성이 부족하거나 블로그가 스팸성이거나 블로그가 저작권을 침해"하는 등일 때도 애드센스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들 중에서 블로그 정보 부족으로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가 많게 될 것입니다. 블로그 정보 부족 개선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합니다.

1. 서론, 본론, 결론

글을 쓸 때는 서론, 본론, 결론을 나눠서 불필요한 글(필러 텍스트, ipsum lorem 텍스트)들은 제거하고 논리적으로 흥미롭게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본론 소제목에는 반드시 제목 키워드가 들어가야 하고 소제목이 3개며 1, 2개 정도는 제목 키워드를 넣습니다.

제목 키워드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도움이 되고 애드센스 승인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 과도하게 남발하지는 마세요.

2. 카테고리는 1개 설정

애드센스 승인 전에는 하나의 카테고리에 한 가지 주제로만 글을 쓰고 애드센스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테고리마다 글 주제가 서로 다르면 전문성과 독창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가치가 낮은 콘텐츠로 거절당할 수 있으니 승인 전에는 카테고리는 하나만 만들기 합니다.

카테고리가 여러 개라면 하나로 묶어서 통일하고 다시 신청합니다.

그래도 거절당하면 한 가지 주제만 남기고 나머지 글들은 삭제해야 할 것입니다.

3. 글자수 1000자 이상 발행 글 15개 이상

페이지 글자수는 공백 제외 1000자 이상 쓰고 발행 글은 최소 15개 이상 됐을 때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수도 적은데 발행글까지 적으면 정보 부족으로 애드센스 승인 거절 됩니다.

남들이 10개 이하로 글 쓰고 애드센스 승인 됐다고 해서 똑같이 따라서 신청하면 승인만 늦어질 뿐만 아니라 무한 로딩에 빠지게 됩니다.

절대로 글 4 ~ 5개 쓰고 애드센스 신청하지 마세요.

4. 사진은 webp로 1개 이상 첨부

사진 첨부는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없는 것보다는 글 주제에 맞는 사진 한 장 이상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은 jpg, png 보다는 용량이 압축된 webp를 사용하는 것이 SEO와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만 쓰고 애드센스 승인됐다는 후기가 많아서 따라 하다가 거절당했습니다. 2차 때부터 사진 첨부하니 승인됐습니다.

사진 쓰세요.

5. 수동으로 구글 서치콘솔 색인 생성 요청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하면 구글로봇이 알아서 발행글들을 긁어가서 검색 노출에 반영합니다.

하지만 구글로봇이 글을 긁어가더라도 색인이 1년 넘게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너무 믿지 마시고 발행글들은 바로바로 수동으로 색인 생성 요청을 하는 것이 좋고 20 ~ 30 분 후에 구글에 색인이 됐는지도 꼭 확인합니다.

색인이 안 됐다면 다시 색인 생성 요청해 주시고 구글에 색인된 글이 15개 이상일 때 다시 신청하면 애드센스 승인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승인거절 가치가 낮은 콘텐츠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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